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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작성자 벼고을 등록일 11-02-28 10:36 조회 2,5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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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덕심仁德心으로 기르는 자식은 현자가 되는 것이고
지엄하게 기르는 자식은 세상에 나아가 출세를 하는 것이며
재물로 기르는 자식은 사회에 나아가 소인이 되는 것이니라.
 
 
 
자신의 노력으로 이루어지지 아니한 재물은
설령 내 통장에 들어왔다고 하여도
액운이 생기어 나가고 마장이 일어나 새어 나가며
재앙으로 재물을 버리게 되고
불행으로 패가망신을 당하게 되는 이치를 깨달아야 할 것이니라.
 
 
 
성공하고 실패하는 것이 노력에만 있는 것이 아니라
운기運氣가 크고 작은 곳에도 숨어 있는 것이며
흥하고 망하는 것이 노력에만 있는 것이 아니라
복기福氣가 넓고 좁은 곳에서도 숨어 있다는 사실을 
명심하여 깨달아야 할 것이니라.
 
 
 
무엇이든지 쉽게 일확천금을 모으려고 하지 말아라.
횡재수도 전생에 다 죽어가는 사람을 살린 적이 있다거나 
망하여가는 사람을 도와주어 일으킨 은혜가 있는 자들에게 있는 것이지
밑도 끝도 없이 아무런 공덕없이 생길 리 만무한 것이니라. 
세상사를 다 깨닫고 보면 콩심은 데 콩나는 거와 같이
선근善根심은 데 복이 따르는 것이고 팥심은 데 팥나듯이
은혜를 베푸는 곳에 재수가 있는 이치를 알고 깨달아야 할지니라.
 
 
 
물이 없이는 생명을 유지할 수 없는 거와 같이
아무리 노력을 하여도 福기가 없으면 잘살 수가 없는 것이니
福기를 장만하여야 노력 속에서도 뜻을 이룰 수가 있는 이치를
깨달아야 소원을 이루고 사는 것이니라.
   
 
 
재산이 많으면 성공했다고 하나 그 재산이 화근이 되어
도리어 괴로워지는 근본이 될 수 있는 것이며,
출세를 하여 성공을 했다고 자처하나
그 출세가 무량無量인과를 짓는 화근의 뿌리가 되어
도리어 고통스러워지는 근본이 될 수 있는 것이니라.
부귀를 그리워하나 알고 보면 괴로움의 뿌리이고
고통의 뿌리이며 화근의 뿌리이고
자손만대 지옥의 뿌리도 될 수 있으니
부귀를 누리되 修道의 길속에서 누리는 부귀영화만이
참다운 부귀영화임을 깨달아야 하느니라.
     
 
 
...말이 많으면 반드시 쓸 말이 없고
말을 앞세워 하고 뒤에 행이 따르지 않으면
반드시 과보가 따르게 되는 것이니
말을 아끼어 복을 짓고
말을 하지 않아서 실패의 인과를 심지 말아야 할 것이니라.
 
 
 
조상부모님께서 살아생전에 갈고닦은 덕이 자손들에게 유전되어
부귀공명을 누리게 되는 이치를 누가 깨달아 알 것이며
조상부모님께서 알게 모르게 죄업을 지은 것이 자손들에게 유전되어
온갖 괴로움과 고통을 당하는 이치를 누가 깨달아 알 것인가.
 
 
 
운이 부족한 자는 사업이 처음에는 잘 되다가
나중에 잘 안 되어 실패를 하게 되는 것이며
복이 모자란 자는 상업이 처음에는 잘 되다가
나중에 잘 아니 되어서 망하게 되는 이치를 깨달아야 할 것이니라. 
 
 
 
현세에 복이 있다고 함부로 살지 마라.
한 생을 잘못 살다 죽으면 남는 것은 죄업 밖에 없느니라.
행복한 사람과 불행한 사람의 차등은
생각 한 번 잘하고 생각 한 번 잘못한 차이이니라.
행복한 사람의 생각은 미래를 생각하고 기선하며 선근을 심었고,
불행한 사람의 생각은 미래를 우습게 보고
현재만 편안하면 그만 이라는 생각 때문에 허송세월을 보낸 탓이니라.
 
 
 
세상에 태어나 생로병사로 죽는 것은 인간이라면
누구나 피할 수 없는 운명인 것이니라.
무섭고 비참하게 병들어 죽는 것을
남의 일같이 생각하는 자는 참으로 어리석은 자이니라.
얼마안가서 자신도 그와 같이 더럽고 추하게 늙어서
병들어 죽게 된다는 사실을 깨달아
허망하게 늙어 병들기 전에 믿음으로 기선祈禪 하여
영혼의 양식을 장만하여 두어야
죽은 후의 생애를 약속할 수 있느니라.
 
 
    ◆  출처 : 미륵대도 經典 ( 용화세상 )
 
          http://cafe.daum.net/mrdd
               
      잘 읽고 갑니다. 너무좋은 글이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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